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박서방 순대국밥 삼성본점에서 순대국밥에 지평막걸리를 먹었다.

by 태풍이분다 2024. 10. 2.
반응형

박서방 순대국밥 삼성본점에서 순대국밥에 지평막걸리를 먹었다.

2024년 10월 1일(대한민국 국군의 날) 설악산을 함께 다녀온 이 씨와 박서방 순대국밥 삼성본점에서 지평막걸리를 먹으면서, 설악산 산행한 얘기를 나누었다. 


박서방 순대국밥 삼성본점


 
박서방 순대국밥 삼성본점은 삼성동에서 아주 유명한 순대국밥 맛집이다. 텔레비전의 유명한 프로에도 여러 번 나오고,
내가 알기로 유명한 유튜버 김사원세끼도 다녀가고, 후기를 남겼다. 


기본 반찬과 지평막걸리


 
내가 먼저 도착하여 지평막걸리를 천천히 마시는 중에 이 씨가 도착하여, 함께 막걸리를 마시면서 대화를 한다.
대화는 당연히 설악산에 다녀온 얘기이다. 

순대국밥


 
박서방 순대국밥 삼성본점의 순대국밥은 순댓국에 밥을 말아서 나온다. 국물을 좋아하는 나는 따로국밥을 선호한다. 순댓국의 국물과 순대, 머리 고기를 안주로 천천히 먹다가, 국물을 추가하여 밥을 말아서 먹는 것이 내 습관이다. 


메뉴


 
박서방 순대국밥 삼성본점의 순대는 돼지 피(선지)가 안 들어간 하얀 순대이다. 돼지 피가 안 들어가서 깔끔한 맛이 난다.


원산지 표시



반찬으로 나오는 풋고추된장에 찍어서 먹으면 맛있고, 깍두기가 아주 맛있다. 깍두기를 여러 번 추가하여 먹었다.


전수창업도 합니다


 
오늘은 임시 공휴일이라 대부분의 가게에는 손님이 없는데, 박서방 순대국밥 삼성본점에는 손님들이 계속 들어온다.
박서방 순대국밥 삼성본점에서는 맛난 순대국밥 전수창업을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전화하세요.

 

전수창업은 맛집의 점주가 일정 비용을 받고, 식당 운영의 노하우 및 음식 만드는 방법을 전수하는 것이다.

 

박서방 순대국밥 삼성본점 바로 옆에는 후식으로 맛나게 먹을 수 있는 경성 찹쌀 꽈배기 삼성점도 있어요. 

 

텔레비전의 유명한 프로에 나왔음


 
가게를 나와서 2차를 가려고 했으나, 설악산 등산의 피로가 아직 안 풀려서, 오늘은 헤어지고, 다음을 기약한다.
 

 
 
 

반응형